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미 유디치과 임플란트 가격 기간 통증 후기입니다

by 퍼스트권 2021. 2. 10.

구미 유디치과 임플란트 후기 


안녕하세요 진짜 오랜만에 티스토리 복귀 글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임플란트를 하면서 겪은 임플란트 단계별 통증, 기간, 가격 등등의 정보를
후기 형식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구미에 있는 UD치과를 다녀왔습니다
UD치과는 전국에 퍼져있고 임플란트가 저렴하다고 유명한 프랜차이즈 치과입니다
구미 UD치과연합은 구미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내에 지하주차장과 5층 타워주차장이 있지만
항상 주차장에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UD치과는 시장 주변에 있는 가맹 주차장들을 만들어놔서
주차권을 받아가 치과에서 도장 찍어가면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 내원 전에 전화하셔서 가맹 주차장 안내를 받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치과를 온 이유는 아 군대 있을 때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이 관리를 못해서 군대에서 어금니가 썩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군의관한테 어금니를 맡겼는데 구멍을 뚫어놨어요
그러다 이가 아파서 다시 군의관을 찾아가니 더 큰 구멍을 뚫고 신경치료를 하고 뭔가를 씌우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살다가 어느 날 이가 너무 아파서 병원을 가니 어금니 씌운 거 안에서 또 썩었다고 ㅜㅜ
그래서 씌운 걸 빼고 임시조치를 하고 이번에 잇몸에 염증까지 나는 바람에 임플란트를 결심하고 치과를 가게 됐습니다

절때 군대에서 이 고치면 안됩니다 두고두고 후회합니다



유디치과는 10층 꼭대기입니다
막상 임플란트 한다고 생각하고 오긴 왔지만 치과 앞에 오니 겁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ㄷㄷㄷㄷㄷ




딱 병원에 들어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갈 때마다 사람들이 진짜 바글바글했어요
우선 접수를 하고 저도 저 소파에 앉았습니다
ㄷ ㄷ ㄷ 떨고 있는데 제 이름을 부르더라고요



CT실로 가서 X-ray를 쏘고 이상태를 찍었습니다

 

발치시작

 

 

그리고 이 고통의 의자에 앉아서 이를 뽑았습니다 ㅜㅜ
사진에 보이시죠? 왼쪽 어금니 하나 없는 거 와 근데 진짜 신기했어요
치과에서 이를 뽑아본 적은 처음인데 마취하니까 하나도 안 아프고
누르는 느낌만 났는데 꾹꾹 누르더니 다됐데요 대박!!!




저는 이를 뽑았으니까 끝인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어금니 안 아프게 뽑았다 아싸~ 하면서 붕대와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 종이를 들고 집에 왔습니다

근데 딱 집에 오고나서부터 고통의 시작이었습니다
와... 태어나서 이를 처음 빼봤는데 하필 그 이가 아랫니에 어금니에 염증이 겹치다니........
딱 마취가 깨자마자 주먹으로 턱을 쳐서 기절하고 싶을 정도로 통증이... 하...
병원에서 준 진통제로 부족해서 약국 가서 확실한 걸로 사 와서 먹고 겨우 잠이 들었어요
4시간 뒤에 깨서 지혈이 됐나? 하고 물고 있던 거즈를 빼봤는데 피가 흥건하고 지혈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새 거즈를 다시 물고 4시간 정도 더 있었어요 11시에 이를 빼고 8시간이 지나도 지혈은 안되고 배는 고프고
아침부터 아무것도 못 먹었는데 거즈 때문에 뭔가를 씹어먹지를 못하니까 ㅜㅜ 배가 너무 고팠어요


 

죽도 못 먹겠다고 하니 처남이 불쌍해 보였는지 스타벅스에 가서 티라미수를 사 왔습니다
아니 죽도 못 먹는데 이런 걸 어에먹나 하고 생각을 했는데 한 번만 먹어보라길래 한입 먹어봤습니다

근데 이게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이럴 때 쓰는 거구나 하는 걸 딱 느꼈어요
입에 넣자마자 아이스크림처럼 입에서 완전 쫙 퍼지면서 샤르르르 녹았어요
그리고 초코라 당도 채워지고 저한테 완전 최고의 음식이었어요

진짜 이빼시고 지혈 안되고 너무너무 아프고 힘들 때 꼭!! 스타벅스에서 티라미수 한번 사서 드셔 보세요
죽보다 훨씬 부드럽고 잘 넘어갑니다!!!

결국 다음날 아침이 돼서야 지혈이 됐어요 ㅜㅜ

 

임플란트 뿌리 심기

 


이제 빠진 이가 아물고 임플란트 뿌리를 박으러 왔습니다
처음에 발치하고 너무 아프고 지혈이 오랫동안 안됐기 때문에 갈 때부터 완전 겁이 났어요


유디치과 임플란트 비용은 80만 원입니다 발치 비용 1만 3천 원 두 개 합하면 81만 3천 원에 발치 후 임플란트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무이자 카드 할부 안내도 있습니다


겁나는 복도를 지나 수술실로 왔습니다 ㄷ ㄷ ㄷ ㄷ ㄷ
잇몸이랑 뼈에 철심을 박는다니.. 아 진짜 겁났는데
이번에도 역시 마취하고 나니 누르는 느낌이 좀 나더니 다됐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도 역시나 지혈이 잘 안됐어요 그냥 제가 지혈이 잘 안되는 사람이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인 건 발치하고는 잇몸을 안 꿰매 주는데 임플란트 뿌리를 박고는 잇몸을 꿰매 줘서 그나마 지혈이 빨리 된 거 같아요
이번에는 그래도 12시간 정도 지나니 지혈이 됐습니다

근데 저렇게 수포가 올라와서 임플란트가 잘못돼서 염증이 난 줄 알았는데 그냥 피곤해서 수포가 올라오고 혓바늘 나듯 잇몸에 올라온 거였어요

 
일주일 뒤에 다시 가서 X-ray를 찍고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뿌리가 잘 박혔습니다 확인을 하고 일주일 동안 기다립니다

임플란트 뿌리 부분 잇몸 구멍 뚫기

 


일주일 뒤에 치과를 가면 임플란트 뿌리를 박은 곳에 구멍을 뚫고 이렇게 티타늄 뭔가를 박아줍니다
아마 안으로 뭐 들어가지 말라고 채워놓은 것 같아요
이렇게 채워놓고 또 1주일을 기다립니다

보형물 만들기

 


1주일 후에 다시 병원을 방문하면 이렇게 CT로 이랑 잇몸을 본뜹니다
옛날에는 입에 뭔가를 물고 씹어서 본떴는데 요즘에는 CT로 다 하더라고요

이렇게 본뜨고 임플란트 이가 나오기까지 2주가 더 걸립니다


마지막으로 2주 뒤에 방문을 하면 이렇게 임플란트 이를 심어줍니다
저기 검은색으로 구멍 난 부분이 볼트 너트로 고정시키는 부분인데 꽉 쪼으고 저부분은 이랑 같은 색으로 땜빵을 합니다

이렇게 저는 구미 UD치과에서 임플란트 하는데 발치까지 비용은 81만 3천 원이 들었고 덴티스 임플란트로 했고 기간은 6개월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지금 임플란트 한지 2개월이 지나고 있고 아직까지는 가격과 품질면에서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